국립목포대학교 물리학과

Community

자유게시판 Free Board


게시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핏빗 인수하는 알파벳, 웨어러블 경쟁 본격화
작성자 공명 작성일 2019-11-04
핏빗 버사2. /사진=핏빗

핏빗 인수전 최종 승자는 알파벳이었다.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은 핏빗을 인수해 웨어러블(착용할 수 있는)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지난 1일(현지시간) 핏빗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종가기준 19% 이상 뛴 주당 7.35달러에 알파벳과 인수합병(M&A) 하기로 결정했다. 인수주체는 알파벳이며 총 인수가는 21억달러에 달한다.

핏빗은 스마트워치를 주력으로 하는 웨어러블업체로 스마트밴드, 스마트체중계도 판매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국내에서 차세대 스마트워치 ‘핏빗 버사2’를 선보이며 관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 바 있다.

이번 M&A에 따라 글로벌 웨어러블시장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의 소프트웨어 인프라에 핏빗의 하드웨어 기술력이 더해질 경우 웨어러블시장 규모도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 2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점유율은 애플이 46.4%로 1위를 차지했고 삼성전자(15.9%), 핏빗(9.8%) 순으로 이어졌다. 구글이 세계 3위 스마트워치 시장사업자를 인수해 애플과 삼성전자를 추격하는 구도가 형성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이번 핏빗 인수전에는 페이스북도 참여했지만 알파벳이 2배 넘는 인수가를 적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핏빗은 한국계 미국인 제임스 박 최고경영자(CEO)가 에릭 프리드먼과 2007년 창업한 웨어러블업체로 설립후 약 1억대가 넘는 웨어러블 제품군을 판매했다.

채성오 기자 cso86@mt.co.kr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