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 물리학과

Career Information Office

취업정보 Notice

최근 취업관련 정보입니다.
게시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제공
[취업성공스토리] “아버지의 뜻 이어 세무사의 꿈 이룰 거예요”
작성자 물리학과 작성일 2017-02-03

[캠퍼스 잡앤조이] 기사입니다.

[취업성공스토리] 아버지의 뜻 이어 세무사의 꿈 이룰 거예요

 

아버지의 뜻 이어 세무사의 꿈 이룰 거예요

  

[취업성공스토리] “아버지의 뜻 이어 세무사의 꿈 이룰 거예요”

 

 

아버지의 뜻에 따라 세무사가 되기 위해 세무고에 입학한 이나영양은 선취업을 위해 고3 때 목표를 공기업으로 바꾸고 취업 준비를 했다. 하지만 7번의 낙방 끝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낸 일반기업에 취준생의 마침표를 찍을 수 있었다. 여전히 세무사의 꿈을 꾸고 있는 나영양의 다사다난한 취업성공스토리를 들어보자.

 

 

이나영(21)

20162월 인천세무고 세무회계학과 졸업

20158월 삼성화재 일반계약보전파트 입사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기업체의 보험가입 승낙여부를 심사하는 일반계약보전파트에서 보조 업무를 맡고 있어요. 기업체 보험은 건물과 같은 자산 보험을 말하는 것인데, 심사자들에게 계약건이 들어오면 리스크와 손해율 등 여러 위험요소를 분석, 비교해 인수 여부를 판단해서 결정하는 일이죠. 전 심사를 돕기 위해 자료를 정리하고, 회사 전산시스템에 입력하는 등 계약관리의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인천세무고에 진학한 계기가 있어요?

 

아빠는 제가 세무사가 되기를 원하셔서 고등학교를 보내지 않으려고 했어요. 검정고시로 학력을 인정받고 바로 세무사 시험을 볼 수 있는데, 굳이 고등학교 3년을 다닐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셨죠. 하지만 전 세무에 대해 기초부터 탄탄히 배우고 싶었어요. 또 마지막 학창시절이 될 수 있으니 다양한 경험을 하며 친구들과도 추억을 쌓고 싶었고요.

 

세무법인으로 취업할 생각은 없었어요?

 

아빠는 바로 세무사가 되길 원했지만 저는 취업을 하고 세무사 시험을 준비할 생각이었어요. 졸업하고 오랜 기간 세무사 시험을 준비했는데 잘 안될 수도 있으니 위험부담이 컸던 것 같아요. 또 세무사 자격증은 언제든 준비해서 취득하면 되지만 취업은 적절한 시기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세무사도 되고 싶었지만 취업은 솔직히 유명한 기업에 입사하고 싶었어요.

 

바로가기:

http://www.jobnjoy.com/portal/1618/success_story_view.jsp?nidx=190375&depth1=4&depth2=2&depth3=1

첨부파일
목록